키즈킹덤어린이집, ‘행복 나눔 바자회’ 수익금 후원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 위한 장학금 및 교육비로 사용 예정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지부장 한민희)는 1월 5일(목), 경북 구미에 위치한 키즈킹덤어린이집(원장 우영희)으로부터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114만1,000원을 전달받았다. 키즈킹덤어린이집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한민희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장, 우영희 키즈킹덤어린이집 원장, 그리고 바자회 수익금을 모은 원아 98명이 참석했다.
이 날 전달된 후원금은 키즈킹덤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가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서로 사고팔며 아나바다를 실천하는 ‘행복 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기금이다. 아동들이 경제 개념을 배우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바자회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창출한 수익금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지부장 한민희)에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는 키즈킹덤어린이집에서 전달받은 후원금을 경북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장학금 및 교육비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우영희 키즈킹덤어린이집 원장은 “행복 나눔 바자회를 통해 아이들이 서로 나누고 살아가는 방법을 경험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며, “어린이집에서 모아진 기금이 경제적 위기에서 고통받는 지역사회 내 어려운 친구들에게 잘 전달되어 가치 있게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민희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장은 “지역사회 내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주신 키즈킹덤어린이집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모아주신 기금은 정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잘 전달하여 더불어 사는 세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제 목 :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키즈킹덤어린이집, '행복 나눔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 진행
○ 일 시 : 2022.01.05.(목)
○ 매 체 : 구미일보(클릭), 경북도민일보(클릭), 경북매일(클릭)